자작일기
 왕초보 게시판
 Amplifier 자작
 Speaker 자작
 Tannoy Westminster
 기타 자작
 Utility/Tip
 LP 이야기
 나의 Audio
   
   
 
작성일 : 03-03-02 14:05
[자작] 3일절날-죙일 한일에 대한 소고
 글쓴이 : gio
조회 : 2,160  



죙일 앉아서 메칭,라인,input 트렌스의 특성 체크하였읍니다.
그동안 구해놓은 트렌스들을 일일이 선 연결후 정현파 입력한후(NO DC)
오실로스코프로 파형 측정하여,주파수병별 감쇠 커브도 보고, 찌그러짐을
체크 했읍니다.
오시로스코프가 고물이어서 다른 테스트는 엄두도 못냅니다.
그냥 기본적인 시험이죠.

최종 결과물은 사진의 1개만 남았읍니다.
아래는 테스트 해본 트렌스의 리스트와 테스트 결과입니다.
단 모든 트렌스에는 2차측에 100KOHM의 저항 연결하고,1차측에는 출력 저항
600옴 정도되는 시디피에서 입력됨. 고로 트렌스의 Z값을 무시한 테스트임.
시험 방법에 대해 시비 걸지 마시요. 내맘대로니까.ㅎㅎㅎㅎ

1)NYTRONICS INC. 600;600 옴. 300-5,000 HZ +-0.5 DB.
  주인장 = 허*님.
 특징= 소형 출력 만큼이나 크네요.직류를 흘릴수 있는지 등의 자료가 없읍니다.
 테스트 결과 20~10KHZ 까지는 거의 FLAT. 20KHZ에서 약 10% DOWN.
 크기가 너무 커서 좀그렇지만.. 괜찮을것 같읍니다만...주인장이 내친 물건이니....

2) 시카고 트렌스 CO.  600;20KOHM. MAX LEVEL 2 WATTS.
  RANGE 250~4,000 ~. +1.5 DB.
 NAVY TYPE NO GTR-304574
주인장=허*브님.
특징=특성표를 보고 주인장이 내쳤음. INPUT TRANSEFORMER라고 명시됨.
디시 여부는 명시없음.
테스트 결과 400HZ-20HZ 까지 서서히 DOWN (약 10%).400 에서 20KHZ 까지
FLAT 함.외부에 녹이 좀 슬고하나 사이즈도 좋고,고정하기도 좋고...ㅎㅎㅎ
 근디 2차 저항이 너무 커서 쓸데가 마땅찮네요.파워 입력으로??

3)MILWAUKEE TRANSEFORMER CO. MIL-T-27.
600;135 KOHM. MAX WV=175 VOLT. 300~10,000 CPS.
POWER LEVEL -15 DBM.
특징=군용으로 보여지며 MAX ALT 50,000FT로 되었읍니다.메이커도 처음이고 이렇게 높은건 처음 보네요. 뭔 소린지도 모르지만...보통 5,000 이나 10,000 이죠?
테스트 결과 20 에서 3.2KHZ - FLAT. 4KHZ-16 KHZ까지 서서히 상승-약 10%.
20 KHZ에서 10% DOWN(고로 FLAT).
이건 마이크 메칭 용으로 딱인것 같은데요. 1차와 2차가 고압이 걸릴수 있게
된것 같네요.

4)사진의 트렌스.이게 utc 가 맞읍니까?
여튼 비싸게 주고 삿읍니다.
이건 2.5khz 에서 20khz 까지 서서히 레벨 다운- 약 10%.기타 부분은 flat.
그래서 아래 사진과 같은 케이스를 만들어서 시험 중입니다.
꼭 카트리지의 승압 트렌스 같죠?.
 
이상 보고를 마칩니다.
기타 몇몇 트렌스가 더 있읍니다만.. 허용 입력 초과 인것도 있고,1개가 단선
된것도 있고...
입력에 트렌스를 써보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총채적으로  소리의 질이 문제지 주파수는 문제가 아니다 라는 것입니다.
위의 예로 주파수 특성을 보면 도저히 못쓸것 같은데도 전혀 문제 없이 나오네요.
단 위에 적은데로 시험한 결과인 것을 염두에 두고...


나루터 03-03-03 21:16
 
  구미에 기시는 gio님!
혹시 라인 트랜스로 쓸만한 녀석 한조 맹근거 있음 시집보내주서요...호호

제 씨디피에 물려보게요..
허브 03-03-04 00:15
 
  아즉 더 있는데요...언제 더 해볼랍니까?
gio 03-03-04 08:36
 
  여튼 보는데로 집어다 테스트해볼랍니다.
단 시각적인 테스트니까 음향적인 테스트는 나루터님이 해 주시길..임명!!
그러면 제가 1차로 테스트 할거 선 연결해서리 가져갑니다.
그리고 나머지 꼼방꺼 싹스리하여 추가 테스트 예정.
시각 테스트-음향테스트 하여 ok  사인 나는것은 제가 이쁘게 케이스 만들어서
판매합니다. 한조에 백만원씩...ㅎㅎㅎㅎ
위의 케이스는 백만원 짜리 맞죠?.  재벌 되것다..
근디!! 이번 주말 꼼방 가야되는디... 가만 봉께! 주말이 우리 장인 어르신 기일이네요.
마눌 테우고 고속도로 올라가야 될런지 모릅니다.
여튼 시간 나는데로 들르겠읍니다.
gio 03-03-04 08:42
 
  그리고 나루터님은 이거 살 생각은 않는게 좋읍니다.
들리는 얘기로는 저급,중급이하의 시디피에 위력이 있고, 고급에는
별 볼일이 없다했으니...
나루터 03-03-04 22:02
 
  히히
제 집에 아니 오시니 고런 말/씀을 하시지요....ㅎㅎ

저는 아주 저급기를 쓰기땜시 드린 말씀입니당.....ㅎㅎ
걱정말고 한대 대여하시지요.
gio 03-03-05 10:32
 
  나루터님!
마누랑 사랑도울겸해서 담에 꼼방에 하나 갖다놀께요.
단 케이스는 없고 선만 연결...합니다.
나중에 이거다 싶으면 제대로 된 케이스 넣으시던가....
로즈마리 03-03-05 14:16
 
  고거이가 어데 쓰는 물건입니까?
저는 아조아조 허접헌 CDP(인켈 SAE D103이던가???) 랍니다.

제가 하나 필요할 것 같군요.
그렇지 않아도 괜찮은 CDP를 업할라고 마음 먹고 있는데 쩐이...

허브님헌티 말씀 드려야 하나요?
gio님께 말씀 드려야 하나요??? 선처를 앙망하나이다.
심판 03-03-05 15:34
 
  고거이 도둑질은 지오님이 할거고 쩐은 gjqm님이 챙길 겁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디 모찌님 프리하시면 필요없으실텐데????
로즈마리 03-03-05 16:24
 
  그러니께 고거이가 어데 쓰이는 물건(?)인지요?
자꼬 무시기가 기어 나와서서리...
심판 03-03-05 18:49
 
  그라니께....고거이...
나도 모릅네다.  나루터님이 알것 아님네????
혹 어떤이는 소리가 확실히 틀리다 그러기도하고..
재같운 경우엔  틀리긴 틀린데??? 이게 좋은쪽으로 나간것인지???
헷갈립디다.ㅎㅎㅎㅎㅎ 그래도 살겨???
로즈마리 03-03-05 19:00
 
  고거이가 월매나 할까요?
gio 03-03-05 19:06
 
  위에 그림에 있는것은 15만원 가량.
기타 gjqmsla 꺼는 본인께 문의 바람.
아마 20만원 정도 할것니다.-맞죠? 허브님(아주 작게)
햐ㅐ 03-03-05 19:08
 
  그리고 말린 장미님..
제가 담에 꼼방가서 몽땅 들고 나온후에 주문해야지...
쥔장이 배짱 툉길텐데???
로즈마리 03-03-05 19:44
 
  하이고~ gio님~
달팽이보담 훨 못생겼는디 검나게 비싸네요ㅎㅎㅎ
그리고 gjqmsla 은 툉길배짱이 없시요 ㅋㅋㅋㅋ
나루터 03-03-05 20:18
 
  에쿵!

드뎌 말린 장미님까정 합세를 하게 되었군요.
좌우지간 gio님 고맙습네당...호호
 
 

Total 57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42 [자작] 알트만 6 loplos 06-22 2882
41 [자작] 알트만 5 loplos 06-22 2852
40 [자작] 알트만 턴테이블 4 loplos 06-22 3125
39 [자작] 알트만 loplos 06-22 2810
38 [자작] 알트만 loplos 06-22 2837
37 [자작] altman turntable loplos 06-22 2108
36 [자작] 턴테이블 개조-완성편 (9) 素心 01-05 3122
35    [자작] [re] 턴테이블 개조-완성편-요거를 옆에다 하나 더하심이... (3) 이지라이더 01-15 2331
34 [자작] 떳수님 디자인 CDT (1) 모찌 12-13 2283
33 [자작] 턴테이블 개조-5 (2) 素心 11-27 2670
32 [자작] 턴테이블 개조-4 (1) 素心 11-06 2324
31 [자작] 턴테이블 개조-3 (1) 素心 10-12 2370
30 [자작] 턴테이블 개조작업-2 素心 10-12 2205
29 [자작] 턴테이블 개조 素心 10-12 2359
28 [자작] 3. 집에서(유동 IP) 웹서비스 하기. 앞으로 해야할 것! (1) 다빈치 04-11 1649
 1  2  3  4  

배너광고/월 15만원
Copyright ⓒ 2002~2013 Simpletub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Netseoul corp.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와 [개인정보 보호방침](입금계좌 농협 578-02-035576 김용민)
꼼방 운영자 허브 hub00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