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S는
1. 기본적으로 전류를 제한해주는 기능과
2. CCS전후단의 교류에(전원쪽은 리플이되겠구,CCS쪽은 신호)
대해 매우 높은 임피던스를 가집니다.
신호쪽에서보면 이점이 무한의 로드와같이 이용하는 것이고
또 전원쪽에서보면 전원의 리플 영향을 절대 감소시키게되어
서로간의 간섭을 기존의 트랜스 혹은 저항과는 비교할수 없을정도로
전기적으로 분리 시키기도 합니다.
위의 D3a곡선을 보면..
녹색선의 7K라고 표시된게 진공관 플레이트에 7k저항을 달아주었을때의
로드곡선이 됩니다. 전압을 160볼트 정도에서 교류신호를 스윙시킬때
위쪽은 직선성 좋으나 하단쪽은 약간 왜곡이 있는 구간에서 동작하게 됨.
CCS를 로드곡선으로 이용시는 로드라인이 수평으로 되고 14혹은 18mA
구간의 동작상태를 보드라도 위의 기울기를 가진 로드곡선상의신호
스윙시보다 더 좋은 직선성을 가진구간을 이용하게 됨을 볼수 있슴
CCS는 진호전압의 변화 전원의 변화가 있어도 전류만큼은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회로이므로 어떤 진공관의 플레이트에 연결하고서
전류값이 컨트롤 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의 그림과 같은 상태라고보여지며
전원부의 종전 전압-진공관 플레이트전압이 약 10V이상 유지되지 않는
경우는 밧데리 CCS가 정상동작하지 않습니다.
Self-bias CCS의 경우는 약 42V의 전위차가 필요하고
DN2540한알은 5V내와 두알은 9V 게리핌의 CCS중 ver3,4,5의 진공관
ccs경우는 사용하는 진공관이 동작하는 충분전압+25V전위차가 필요합니다.
진공관이 120V정도이상의 구간을 이용한다고 보면 최고 전원과 진공관
플레이트에 걸리는 전압차가 120V+25V정도는 필요하다는 얘기지요.
이럴때는 진공관캐소드의 바이어스 방식이 자기(저항과 콘결합)바이어스일경우
는 저항값을 낮추거나 (얼마나 낮출지는 사용관에 따라 다릅니다)
전원의 전압을 올리거나 CCS의 전류값 셋팅을 줄여주면 해결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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